김종욱 찾기는 2010년에 개봉한 로맨스 영화로 주연 배우로 공유와 임수정이 출연했다. 이 영화는 여주인공의 첫사랑을 찾아주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갖고 있다. 공유, 임수정이 맡은 인물의 캐릭터도 독특함을 갖고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는 영화이기도 하다.
공유, 임수정 주연의 로맨스 영화
영화 김종욱 찾기에서는 주연배우로 임수정과 공유가 출연했다. 공유는 로맨스 드라마인 커피프린스 1호점, 도깨비 등에 출연해서 로맨스 전문 배우로 인정받았다. 공유와 임수정은 2001년에 드라마 학교에 함께 출연한 적이 있다. 두 사람은 오래된 친구사이라고 한다. 그래서 김종욱 찾기에서 로맨틱한 장면을 찍을 때 감정에 몰입하기 힘들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영화에서 공유는 첫사랑을 찾아주는 첫사랑 사무소를 운영한다. 공유는 영화 속에서 1인 2역을 맡아서 여주인공의 상상 속에 나오는 첫사랑과 현실의 남자 주인공 역할을 보여주었다. 공유가 맡은 남자 주인공은 앞, 뒤가 꽉 막힌 고지식한 성격을 갖고 있다. 고지식한 성격의 남자 주인공을 능청스러운 연기로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임수정은 인도 여행에서 만난 첫사랑을 찾기 위해서 첫사랑 사무소를 찾아온 여자주인공 서지수 역을 맡았다. 여자 주인공은 밝고 털털하고 솔직한 성격을 갖고 있다. 임수정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즉흥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 여주인공 역할을 사랑스럽게 만들어냈다. 극 중에서 욕을 시원하게 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 장면을 위해서 감독한테 많은 코치도 받고 연습도 했다고 한다. 임수정은 '그동안 작품에서 어둡고 무거운 캐릭터를 주로 연기했었는데 이번 역할에서는 밝은 성격의 캐릭터를 표현하느라 힘든 부분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임수정이 맡은 역할 중에 가장 털털하고 남성스러운 역할이었다고 한다. 새로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 낸 그녀의 연기 변신도 이 영화를 보는 재미가 될 것 같다.
첫사랑을 찾아주는 첫사랑 사무소
김종욱 찾기의 남자 주인공 기준은 2:8 가르마를 하고 한눈에 봐도 고지식해 보이는 모습이다. 그는 여행사에 다니고 있었는데 융통성 없는 업무능력과 고지식한 성격 때문에 회사에서 해고를 당했다. 회사를 그만둔 그는 사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동창생을 만나서 사업에 대한 상담을 하던 중 경찰이 찾아왔다. 동창생은 사기꾼이었던 것이다. 그녀에게 사기를 당한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첫사랑이라고 주장했다. 그 모습을 본 기준은 '도대체 첫사랑이 무엇이길래' 의아했다. 그리고 머릿속에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바로 '첫사랑을 찾아주는 일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든 것이다. 기준은 매형의 사무실을 빌려서 첫사랑 사무소를 열게 되었다. 첫사랑 사무소를 오픈했지만 제대로 된 의뢰가 들어오지는 않았다. 그러던 중 여자주인공인 서지수가 찾아왔다. 첫사랑 사무소의 첫 손님이 온 것이다. 그녀는 아빠와 함께 첫사랑을 찾기 위해서 사무소에 방문했다. 그녀는 인도 여행 중에서 만났던 첫사랑을 찾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첫사랑이 어떤 직업을 갖고 있는지 나이도 전혀 알지 못했다. 알고 있는 건 김종욱이라는 이름과 인도 여행을 함께했다는 사실뿐이었다. '기준'은 그녀가 인도 여행에서 탔던 비행기의 탑승 목록을 뒤져서 김종욱의 나이를 알아냈다. 기준은 지우가 첫 손님이었기 때문에 열정을 다해서 첫사랑을 찾아주기 위해서 노력했다. 그러던 중 지우의 아버지를 통해서 지우가 인도 여행 때 썼던 일기를 전달받았다. 일기 속에는 첫사랑에 대한 지우의 감정이 솔직하게 적혀있었다. 일기 속에는 뜻밖의 반전이 숨어있었다. 숨겨있던 비밀을 알게 된 기준은 첫사랑 찾기를 잠시 멈추었다.
그녀가 찾는 김종욱은 어떤 사람인가
영화 김종욱 찾기에서 여자주인공 서지우는 결혼 적령기인 여자이다. 그녀는 뮤지컬 무대 감독으로 일하고 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좋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하기를 바라고 있었지만 지우는 첫사랑을 잊지 못하고 있었다. 결혼의 조건에 딱 맞는 멋진 남자가 그녀에게 청혼하기도 했지만 그녀는 첫사랑을 잊지 못해서 청혼을 거절했다. 그녀가 인도여행에서 만난 김종욱이란 남자가 그녀의 첫사랑이었다. 인도여행을 떠난 비행기 안에서 그녀와 김종욱은 처음 만났다. 그와 그녀는 비행기에서 잠시 만났지만 각자의 여행을 위해서 헤어졌다. 지우는 혼자서 인도 구석구석을 돌아다녔다. 일정을 끝내고 숙소로 돌아왔는데 우연히 김종욱을 다시 만나게 됐다. 둘은 인도 이곳저곳을 함께 여행했다. 지우와 김종욱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고 김종욱은 지우에게 한국에서 다시 만나고 싶다는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하지만 지우는 행복한 기억을 그대로 남겨놓고 싶었고 결말이 두려워서 마무리짓지 않는 게 낫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래서 김종욱과 약속한 약속 장소에도 나타나지 않았고 김종욱의 연락처를 건네받았지만 연락하지 못했습니다. 그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기준은 사랑 앞에서 겁을 먹고 도망가버린 지우가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김종욱을 찾아서 지우에게 찾아가 보라고 전달해 줍니다. 지우에게 첫사랑과 다시 만나는 것을 도와주었지만 기준 역시 지우를 사랑하는 마음이 생겼다는 걸 알게 됩니다. 첫사랑을 찾아주면서 지우와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됐고 서로에게 사랑하는 감정이 생겼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됩니다.
영화 김종욱 찾기는 2006년에 초연돼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원작이 워낙 인기가 많은 작품이어서 뮤지컬 팬들에게는 기대되는 작품이었다. 영화의 흥미로운 스토리와 반전이 숨어있는 사랑이야기는 관객들에게 많은 재미를 주었다. 이 영화는 네이버 영화 평점 8점 이상을 기록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